MY MENU

섬기는 이들

교역자

원로목사


김수영 목사

김수영 목사는 충남 금산에서 태어나 어려운 가정형편가운데 조모와 어머니를 따라 교회에 나가면서 신앙생활을 시작하였다.
모범생이었던 김수영 목사는 고등학교 졸업 후에 연세대학교 신학과에 합격하였으나 가정 형편상 학업을 포기하고 사업에 뛰어 들어 갖은 우여곡절 끝에 안정적인 사업을 이루어 내지만 이내 복음의 열정을 억제하지 못하고 대전신학대학교에 진학하게 되었다. 신학교 재학 중에 반석교회, 금계교회, 구도리교회의 초석을 놓고 재건을 도왔으며, 금산에 추부교회를 개척하여3년만에 자립교회로 성장시켰다.
 후에 장로회신학대학교 신대원에 진학하여 재학 중에 고양군 대화교회 담임전도사로 시무하였으며, 아시아연합신학대학 대학원에서 재학 중에 서울 고척교회 전임전도사로 부임하여 목사안수를 받고 부목사로 시무하였다. 1984년 1월 21일 본 교회에 담임목사로 부임하여 31년간 헌신하셨다.
 재직 중에 계양구 경목위원장과 인천노회 18대 노회장을 역임하였고 2014년 12월 14일 원로목사로 추대되었다. 가족으로는 서소영 사모와 슬하에 3남을 두었다.

담임목사

박종인 목사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한 후 장로회신학대학원 교역학 석사(M.div)을 마치고 동대학원 선교학 석사를 마치고 선교학 박사 과정을 마쳤다.
소망교회 교육행정 전도사로 사역하였고 영락교회에서 교구와 상담, 교육부 담당 전임전도사로 사역하였다. 이후 주안장로교회에서 교구 및 새가족 국장(1995~2001), 교육국장(2002~2007), 행정 국장 및 수석목사(2007~2012)로 사역하였다.
 2010년부터는 주안대학원대학교 선교학 교수로 재직하며 부총장 및 교학처장을 역임하였고 2014년 12월 14일 효성영광교회 3대 담임목사로 부임하였다.
 가족으로는 진정아 사모와 슬하에 1남 1녀를 두었다.

부목사

박성일 목사

010-8943-8959 / holyone@dreamwiz.com

박성일 목사는 영남대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하였고 군복무 중 목회의 부르심을 확인한 후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교역학 석사(M.div)과정을 공부하며 목회를 시작하였다,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자리인 역사에 깊은 관심을 가졌기에 장신대에서 역사신학분야로 신학석사(Th.M)를 졸업하고 신학박사(Th.D)과정을 이수 중에 있다.
서울의 영동교회, 남대문교회에서 교육사역을 담당하였고, 인천의 주안교회에서 교구와 사역과 행정을 담당하였다.
 현재는 효성영광교회에서 행정, 서교구, 경로대학, 예배위원회, 새가족위원회 등을 맡아 섬기고 있다.

정선훈 목사

010-4504-9092 / cksrb98@hanmail.net

장로회신학대학원 교역학 석사(M.div) 과정을 마친후 기독교 교육을전공하였다. 믿음에 기초한 상담을 통해서 성도들의 가정과 삶을 회복하는 자로 부르심을 받고 연세대학교에서 목회상담학 석사 과정을 마치고 상담코칭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서울의 이문동교회, 무학교회, 장석교회에서 어린이 교육사역을 담당하였고 인천 주안장로교회에서 영아부와 부모교육 사역을 담당하다가 교구와 상담치유 학교 사역을 담당하였다.
현재 효성영광교회에서 동교구를 담당하고 있으며, 교육목사, 상담 목사로 섬기고 있다.

김성용 목사

010-2730-9300 / liv4him@hanmail.net

중학교 1학년 때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영접한 후, 중학교 2학년 때 목사의 길을 서원하였다. 호남신학대학교에서 신학과와 교역학 석사(M.div)과정을 마쳤으며,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기독교와 문화 전공으로 신학석사(Th.M)를 마치고 신학박사(Th.D)과정을 이수 중에 있다. 
 20년 이상 한결같이 교회 내에서 찬양사역을 감당하고 있으며, 광주 모드니교회와, 광주 방림교회에서 청년사역과 교구사역을 감당하였다.
현재 효성영광교회에서 북교구와 기쁜소리 찬양팀 인도자 및 음악위원회·선교위원회·차량위원회를 맡아 사역하고 있다.

우성훈 목사

010-3440-2527 / gloryshwoo@naver.com

1981년 목포에서 태어나 어린시절 인천으로 이주한 후 현재까지 인천에서 거주 중이며, 효성영광교회는 1989년부터 출석하여 학령기와 청소년기를 거쳐 청년기까지 보낸 고향과 같은 곳이기도 하다.
 인하대학교에서 법학을 전공하였고, CCC(한국대학생선교회)에서 인천지구 학생 대표를 맡아 전도와 선교의 훈련을 받았다.
 이후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교역학 석사과정(M.div)을 마쳤으며, 2011년부터 효성영광교회 유치부 교육 전도사로 사역을 시작하여 현재 전임전도사로써, 중고등부와 남교구, 전도위원회를 담당하고 있으며, 주사랑 찬양팀 인도자로 섬기고 있다.

채철우 목사

010-2684-9623 / chae39@gmail.com 

인천에서 태어나고 자랐다. 아주대에서 미디어와 문화커뮤니케이션학을 복수 전공하였다.
자신에게 가장 의미 있는 삶이 무엇일지 고민한 끝에 목회와 신학에 뜻을 두고 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교역학 석사과정(M.div)과정을 마쳤다.
금호중앙교회에서 교육전도사(소년부)로, 신림교회에서 전임전도사(청소년부, 교구)로 사역하였고, 2018년부터 효성영광교회에 부임하여 청년부와 소년부를 담당하고 있다.

교육목사

최지혜 목사

010-8569-5701 / wisdom1007@nate.com

어린 아이들과 사랑에 빠져 10여 년 간 유아유치부 사역을 담당 해 온 최지혜 목사는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과, 동 대학교 대학원(M.A)과 신학대학원(M.Div)에서 공부했다.
 시온성교회와 영락교회에서 교육전도사로, 동일교회에서 부서담당목사로 사역하였고 총회교육자원부 교재 집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효성영광교회에서 새싹부와 유치부, 블레싱 스쿨을 담당하고 있다.

교육전도사
김예성 전도사

중앙대학교 영어영문학과(B.A.)를 졸업하고 현재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M. Div.)에 재학하고 있다.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딤후 4:2), 너희 안의 소망을 묻는 자에게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라(벧전 3:15)는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연구하고 가르치는 목회자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2018년부터 효성영광교회에 부임하여 유년부 친구들을 섬기고 있다.



장로

원로장로

이기달 장로

이영민 장로

은퇴장로

이찬주 장로

차주만 장로

박경호 장로

백석기 장로

시무장로

최봉묵 장로

남기창 장로

전득준 장로

류영수 장로

조창석 장로

홍경선 장로

방근훈 장로

박귀례 장로

서제홍 장로

박수길 장로

곽도은 장로

김제길 장로

은퇴협동장로

김태근 장로

이종길 장로

협동장로
박원범 장로

직원

관리: 박영래 집사
010-5472-8775

사무: 차신애 권사
010-9117-7317

방송: 김윤태 간사
010-2372-9931